베코를 들어보셨나?
잠깐 국내에서 정식 출시해서 판매되었던 터키브랜드의 건조기이다. 걸출한 가전 브랜드가 가득한 우리나라 답게 하이마트에서 판매하였으나 별다른 인기를 끌지 못하였고 간간히 세일할 때가 있었는데, 그 때 이때다 싶어서 구매했던 건조기를 지금까지도 잘 쓰고 있다. 터키내에서는 국민가전이라고 해서 품질이나 내구성도 어느정도 인정받은 브랜드 인 것 같은데 뭐 결국은 중국에서 생산해서 가지고 오는 그런 가전인 것 같다. 그래도 유럽 가전 업체를 인수하고 유럽에서도 점유율이 높은 만큼 품질하나 만큼은 괜찮은 그런 가전브랜드라고 생각된다
3년동안 문제 없이 사용중인 건조기
구매할 때는 처음듣는 회사라서 긴가민가 했는데 일단 금액도 저렴했고 사용기도 나쁘지 않은 가성비의 건조기라는 이야기에 덥석구매했더랬다.
결론적으로는 별탈 없이 기본적인 건조기능을 충실히 수행해주며 3년 이제 횟수로는 4년동안 잘 써오고 있다. 이제는 정말 특별한 경우아니면 자연건조를 거의 쓰지 않을만큼 빨래엔 건조기에 의존하고 있는데 물론 옷감이 상하기도 하고 구김이 있다는 것은 감수해야 하지만 빨래를 널고 걷는 수고를 덜 수 있어서 이제 이녀석이 고장나더라도 다른 건조기를 알아봐야겠단 생각이들 정도로 건조기는 잘 산 것 같다.
유지관리는 필터만
3년간 써오면서 유지관리랄께 없는 이녀석이지만 2~3회 정도면 프리필터에 먼지를 치워줘야하고 5회정도 하고 나면 아래에 보이는 2차 필터를 싰어줘야 한다. 자주 싰어 주는 편이지만 사이사이에 낀 먼지까지는 잘 싰어지지 않아서 귀찮을 때가 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알리에서 파는 호환필터를 여러장 사두고 갈아끼면서 쓰면 어떨까 였다 그래서 구매한 녀석이 아래에 링크
https://s.click.aliexpress.com/e/_DmVNlWN
크기는 맞고 사용가능
일단 정품과 비품의 차이는 확실히 있다 제품차제가 제 모델명에 맞는 제품을 산게 아니라서, 원래 이 녀석에 맞는 호환품이지는 조금 의심되긴 한데 원래 필터가 들어가는 자리에 문제없이 들어가기 때문에 사용도 가능하고 먼지도 어느정도 걸러진다는게 확인된다.
다만 호환품 녀석의 밀도가 좀 낮다. 정품의 밀도는 촘촘한 반면 호환품이 덜 촘촘해서 먼지가 걸러지긴하는데, 심리적으로 덜걸러지는 것 같은 느낌적이 느낌 아닌게 아니라.
같은 횟수를 돌리고 보면 왠지모르게 먼지거 덜 걸려져있는 것 같다 그래서 10장세트를 사긴 했는데 왠지 모르게 쓰기가 그래서 그냥 놀려놓고 있다.
정품필터를 따로 구해야 할 것 같은 느낌. 지금은 정품 필터를 주로 써고 급하게 쓸 때만 호환필터를 넣어 돌리고 정품필터를 싰어서 말린다음 쓰고 있다.
내가 아마 너무 싼 걸 구매해서 그런 것일 수도 있어서 모든 호환필터가 그런게 아닐 것 같기도 하다 여튼 내가 구매한건 촘촘하지 않아서 믿음이 덜가는 필터라 구매실패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