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 ] 실전 인스타그램 마케팅
벌써 6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책이지만 아직 인스타그램은 유행을 읽고 그 안에서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중요한 도구중 하나이고 틱톡이라는 강력한 라이벌이 나타나긴 했지만 상위 점유율을 지키고 있을 만큼 건재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는 와중에 저로써는 생소한 인스타그램을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 망설이는 와중에 책을 읽게되었는데요 처음에는 막연했던 것 과는 달리 도움이 되는 책이였습니다 오늘 책에 대해서 간략히 저 나름대로 정리하고, 리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책의 주요 내용
고객이 스스로 찾아와서 지갑을 열게 하는 이미지의 힘인 인스타그램의 모든 것!
책의 목차 (실제 목차 제목과는 다릅니다 )
파트1
인스타그램 소개
파트 2
인스타그램 알아보기
파트3
실전적용
파트4
성공사례 분석
위 와 같은 구성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필요에 따라서는 본인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 곳을 집중하여서 봐도 무방 할 것 같습니다 그럼 각장을 제 나름대로 정리해보겠습니다.
저의 주관적인 해석임으로 오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책을 읽어보시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1장 인스타그램 소개
전반적인 인스타그램에 대한 소개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그냥 링크로 몇번 봤던 저로써는 왜 인스타그램을 해야하고 어떻게 영향력을 가지는지 대괄적인 이해가 가능했던 장입니다.
특히, 해시태그와 연관 뉴스피드로 이어지는 확장성을 가지는 인스타그램의 특성상 기존에 접근하지 못했던 고객층 까지도 마케팅 분야를 넓힐 수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래서 인스타 인스타하는구나 싶습니다
거기에 더불어 우리 사회 전반의 트랜드를 파도처럼 선도 하고 있는 모습을 보며 트랜드를 읽는데에도 주요한 역활을 하니 내가 생산자일 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될 수도 있는 시장입니다.
2장 인스타그램 알아보기
이 장에서는 기본적인 가입부터 업로드 까지의 과정을 차근차근 설명해주고 따라하기 쉽게 이미지화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저 같이 처음 접근하는 사람에게도 어렵지 않고 쉽게 술술 넘어가면 따라 잡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책은 처음 접근 하는 사람에게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다만, 책 저작 시기가 17년이라서 조금씩 다른 부분이 있다는 건 감안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만 크게는 다른게 없습니다.
3장 실전적용
이장 부터는 실전에서 인스타의 활용을 위해 주목받기 위한 전략을 설명해 줍니다. 비주얼에 초점이 맞추어진 인스타의 특성상 [ 아름다움 ] , [귀여움 ] , [이쁨] 즉 사진을 잘 찍던가 이쁘고 멋진것에 집중하여야만 하다는 것 입니다 거기에 기초가 튼튼한 나만의 컨텐츠가 있어야 롱런 그리고 주목을 받을 수 있다는 것 인데요.
우선 접근 해볼 수 있는 컨텐츠로는 , 아기나 강아지 같은 귀여운 컨텐츠, 눈을 끄는 아름다움, 한눈에 정보를 이해할 수 있는 정보 컨텐츠 , 희망적인 메세지, 유머 그리고 이슈, 에 대한 이미지화를 통해서 자신의 브랜드에 타켓을 위해 컨텐츠 개발을 해야 한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것에 집중하기 위해선 위에 기본 틀안에서 주제를 정하는데 내 브랜드와 크게 벗어나지 않아야 한다는 점 입니다.
여기서 어떤 방식으로 업로드할 것이며, 접근 방법에 대한 자세한 방법을 나름 정리해둔 장이라 읽으면 도움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텍스트가 강조되지는 않지만 이미지에 대한 부각 효과를 줄 수 있는게 짧은 글이기에 글짓기도 중요하다 말합니다 더보기 란에 들어가는 길지 않으면서 강렬한 카피를 연구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요점이 되는 해시태그를 적극 활용하기도 하고 가능하다면 해시태그 선점을 노려보라고 조언합니다.
마지막은 실전사례
대기업 소기업의 실전 적용사례를 통해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을 읽기전에 조금 막막한 부분이 있었는데 이 책 읽고 나서 처음으로 인스타 한번 올려봤습니다 부족하긴 하지만 더듬더듬 시작해보면서 적용해봐야겠습니다 이 책이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 보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