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알리익스프레스를 쇼핑하다보면 정말 주문하기가 무서운 경우가 있었어요 저렴한 제품을 위주로 주문하고 받기는 했지만 막상 도착했을때 쓸 수 없는 제품이 온다거나, 아에 제품이 부서져서온다거나, 짝퉁이 온다거나 등등 국내에서 하는 쇼핑이 아니다 보니 사후 조치를 하기가 상당히 어려웠어요 요즘처럼 배송도 5~7일 이면 오는게 아니고 길게는 몇달이 걸리기도하는 경우도 많았다 보니 결제해놓고 까먹고 있다가 막상 받았는데 제품의 상태가 안좋으면 얼마다 당황스럽겠어요.
내가 받은 제품이라 사진이 달라요
어떨 땐 정말 당황스러운 경우가 아직도 있는데요 바로 제품을 구매한 것이랑, 받아본 제품이 다른경우에요 예전처럼 흔한 경우는 아니겠지만 아직도 사진과 설명이 결제하고 주문한 제품이랑 달라서 당황스러운 경우가 종종 있어요. 대게 이런경우가 몇가지 있는데요 판매자가 얼마되지 않았다거나 리뷰가 없거나 완전 나쁘다거나 어이 없을 정도로 가격이 저렴한 경우들이 그런데요 우선 이런 경우를 막기위해선 아래 조건의 제품들은 우선 거르세요
이런 제품들은 거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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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가 판매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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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이 다른제품에 비해 터무니없이 저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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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가 거의 없거나 있어도 너무 부정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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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로부터 피드백이 없다
저도 요즘처럼 알리익스프레스의 피드백이 좋지 않을때 한번 당한 적이 있어요 그때는 환불도 받지 못하고 그대로 제품을 날려버린 적이 있어요 제품과 생긴 모양은 똑같긴 한데 원래 설명했던 재질과 기능을 못했던 제품이였죠. 이럴 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그럼 이런 제품을 받았을 땐 어떻게 할까요?
이런 제품을 받으면 당황할 수 있지만 이제는 알리의 고객센터가 상당히 수준이 높아졌기 때문에 다툼의 여지가 있는 경우가 아니라고 하면 가급적이면 구매자의 편을 들어주려는 모습을 보이고 더해서 한국어 상담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예전처럼 어이없이 당하는 일은 없을 거에요 일단 사진부터 찍는 걸로 시작을 하시면 됩니다.
사진부터 찍어요
일단 판매자의 상세페이지와 설명 등이 다른다는 걸 증명하기 위해선 첫번째 판매자의 상세페이지부터 스크린샷을 확실히 해두어야겠죠 그래야 내가 받은 제품과의 차이점을 설명할 수 있을 거에요 저는 이제 습관이 되어서 조금 이상하다 싶으면 구매하는 제품의 스크린샷 부터 찍어두는 편이에요 왜냐면 판매를 많이 했다 싶으면 상세설명을 바꿀 수도 있잖아요?
이제 고객센터와 대화를 시작해요
내계정 -> 내주문 -> 환불 & 반품 탭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지금 저는 비어있지만 주문하시고 받은 제품이 여기에 나올거에요 그럼 그걸 눌러서 고객센터와의 대화가 시작되는데요! 걱정하실 필요 없어요 국내쇼핑몰 처럼 한국어 상담이 가능하고 대부분은 빠르게 환불이나 교환처리를 도와줄거고 판매자들도 대부분은 요구를 들어주는 편인데 예전처럼 악성 판매자들이 많이 줄긴 했지만 혹시나 억지를 부릴 때는 내가 모아둔 증거를 잘 이용하면 고객센터 측에서 알아서 처리해줄 테니 크게 걱정하실 필욘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