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시작하는 피아노 독학
심플리피아노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 정리해 본다 심플리 여러가지 피아노 방식을 공부할 수 있는 어플인데 잠깐 해봤지만 다른 어플에 비해 체계적인 것 같고 나같은 초보자도 접근하기 쉬운 것 같아서 한번 결제해보려고 했다.
그런데 어플에서 구매할려고 하니 연간 플랜이 18만원 정도 한다. 18만 원이면 한 달에 15000 원이 인데, 이거를 해볼까 하다가도 목돈 18만 원을 결제해야 한다고 하니 망설여진다.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이리저리 찾아봤다.
사람마다 다른 고무줄 가격?
시간이 지나서 그런지 예전에는 8000 원대에 구매할 수 있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18,000 원 이하는 잘 보이지 않는다. 5만원대 그리고 구형버전 결제 등등 여러가지를 시도해봤지만 나는 그 가격이 나오지 않았고 아마 1~2년 전의 것들이라 지금은 막혔을 수도 있어보인다.
지금 내가 시도해본 바로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 공식 결제 라인이 있고 아니면 공유계정을 통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다. 첫번째로 정식 결제에서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구글 플레이가 아니라 공식 사이트에서 결제했을 때다.
스크린샷을 보면 결제가 공식 사이트에서는 더 저렴하게 되어 있는데 아마 내 생각에는 구글플레이 수수료 때문에 이렇게 된 게 아닌가 싶다.
정식 결제 OR 공유계정
예전 후기들을 보면 어플 결제 취소 단계에서 할인을 해주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아무리 결제 취소를 눌러보아도 할인된 금액이 나오지가 않는다.
아마 일주일 정도 체험이 끝났을 때 쯤에 취소를 하면 그렇게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긴 하는데 일단 지금 현재로서는 결제 단계에서 더 할인을 주는 것 같지는 않다. 이건 내가 지금 무료 체험 단계 중이라서 무료체험이 끝나면 어떻게 되는지 따로 내용을 수정하겠지만
결론적으로는 공식 사이트에서 결제를 하면 일주일 무료체험인 것도 14일 무료체험으로 해주고 연간 플랜 가격 자체도 저렴하다. 거기에다가 스크린샷처럼 공짜 책도 같이 주는데 이건 영어 버전이라서 크게 사용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하여튼 책을 하나 더 끼워준다.
일단 무료체험부터
여러모로 어플에서 그냥 결제했을 때보다 사이트에서 직접 결제할 때가 훨씬 더 싸다 그렇다 하더라도 1년 목돈을 결제해야 되고 15만원 정도의 결제금액을 한 번에 결제해야 한다.
일년을 결제한다 치더라도 일년을 꾸준히 할 수 있을까 의심스럽기도 하고 조금 더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이리저리 찾아보니 바로 공유계정을 사용하는 방법이다.
공유계정도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계정 공유하는 플랫폼을 사용하던가 아니면 중고나라 같은 개인이 계정을 공유하는 방식이다 아무래도 개인 계정을 공유 받으면 더 저렴하긴 한데 문제는 1년 동안 아무 문제없이 이걸 사용할 수 있을까라는 의심이 들 수밖에 없다.
계정 공유 플랫폼을 사용하면 월에 3600 원 정도 되는데 일반 개인한테 계정 공유를 받으면 일년에 2만 원이니까 약 1700 원 정도 된다 치면 두 배 가까운 금액의 차이가 나지만 그래도 플랫폼을 활용하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사용하지 않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여기서 사용자가 결정을 해야 한다 최대한 할인을 받아 연간 15만 원을 결제하든 아니면 계정을 공유해서 활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나같은 경우는 일단 14일 무료체험 단계라서 이것이 끝나면 일단 취소를 하고 공유 계정으로 1~2달 정도 먼저 해보면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든다.
공유 계정이라 해봐야 두 달이면은 8000 원 정도 되는 돈이니까 한~두 달 하다가 지겨워서 안 할 수도 있고 뭐 문제가 생기더라도 플랫폼에서 어느 정도 해결해 줄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서 한두달 정도를 공유 계정으로 활용해 볼 예정이다.
사용하는 사람마다 자기가 원하는 대로 하면 될 것 같다 이제 막 피아노를 시작하는 단계라서 이것도 내가 공부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처음 하루 이틀 정도 해봤을 때는 확실히 혼자 이리저리 쳐보는 것보다는 어플에 도움을 받는 게 더 나은 것 같다 가장 좋은 거는 가까운 학원에 가서 레슨을 받는 게 정확하겠지만은 시간도 시간이지만 막상 학원을 끊어놓고 한두달하고 그만둬버리면은 말짱 도루묵일 것 같아서 우선 이렇게 시작해보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