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게임은 그냥사면 호구
메타에서 나오는 퀘스트를 이용할 때 가장 메인이 게임 , 운동 , 영화인데 이중에 게임이자 운동이 되는 어플들이 몇게 있다. 그냥 게임이라 하겠다 예를 들어 11탁구 , 쓰오파 , 신스라이더 같은 게임들이 대표적이다 운동이 되는 게임이다 보니 운동도 하고 싶고 게임도 하고 싶은 내 취향에 딱 맞는 게임이라 할 수 있다.
그런데 이런 게임들이 생각보다 상당히 비싸다 사실 구조도 단순한데다가, 스토리가 따로 있는 것도 아닌 게임이 36000원 씩 한다는 건 선뜻 이해하기 어렵지만 일반적인 PC의 환경과는 다른 오큘러스에서는 36000원이 거의 게임의 고정가라고 여겨진다.
할인해서 사야한다.
물론 12000원 18000원 23000원 처럼 더 아래의 어플들이 있긴 하나 이런 것 들 조차 그냥 사면 호구이야기를 듣는다 바로 25% 상시 할인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이다. 바로 리퍼럴 시스템인데, 누군가 그 어플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어플을 추천해주는 링크로 타고 가서 사면 25% 할인가로 구매가 가능하다. 대신 조건은 18000원 이상의 어플일 경우에만 가능하다.
25% 할인 이라고 했는데 10 %가 되는 경우!
분명 25% 할인 이라는 문구를 확인하고 [ 로그인하고 받기] 버튼을 눌렀더니 10%로 바뀌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는 해당 링크가 단기간에 많이 클릭되었거나 일정기간 추천링크가 많이 쓰인 경우라고 하는데 계속 그런건 아니고 일정 시간 후면 다시 돌아간다고 한다 대신 사는 사람이 이 10% 문구가 보였다면 [ 할인받기 ] 를 클릭하면 안된다.
10%할인 문구가 뜨면 클릭금지!
만약 로그인하고 받기 버튼을 눌렀더니 10%로 변경되어 있다면 저 [ 할인받기 ] 라는 버튼을 눌러선 안된다. 그러면 그 순간 부터 7일 동안은 10% 밖에 할인이 되지 않으니 말이다 이건 누구 링크이건 상관 없다. 단기간에 많이 사용된 링크가 저 10%로 할인이 변경 되었다면 다른 링크를 찾아야 한다. 만약 눌러버렸다면 7주일이 지나 리퍼럴이 끝나면 그 때 다시 다른 링크를 찾아면 된다 급하다면,, 없앨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그냥 10%로 사야한다는점.. 그러니 10% 할인이 뜬다면 누르지 말고 다른 링크를 찾으시라
10% 링크를 눌러버렸다면
앞서 말한 것 처럼 이미 할인받기 버튼을 눌러버렸다면 별 수 없다 리퍼럴이 사라지는 7일까지 기다려야 한다 그 전까지는 어떻게 방법이 없다. 나도 이걸 이번에 처음알아서 이리저리 알아보니 7일 지나고 나서 초기화 되면 다시 링크를 찾아야한다고 한다. 급하다면 어쩔 수 없지만 급하지 않다면 기다렸다가 다시 찾아보길.. 그래서 지금 부터 10% 링크인지 25% 링크 인지 확인하고 할인받기 버튼을 눌러야한다.. 같은 링크도 시기에 따라서 달라지다 보니 어떤 링크가 25% 링크 인지 알 수가 없어서.. 저것 저것 눌러봐야 한다는점.. 왜이딴식으로 해뒀는지 알 수가 없다.. 오큘러스가 하다보면 시스템적으로 뭔가 갸웃 거리게 되는 것 들이 몇가지 있는데 아직 이해가 잘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