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체중남 36시간 단식 하려다 48시간 달성 후기

Table of Contents

이게 48시간 단식후 최종 몸무게

이전 포스팅을 보면 알겠지만 생뚱 맞게 36시간 단식을 시작했다가, 저녁도 먹지않고 그냥 자는 바람에 48시간 단식 달성후 몸무게이다.

https://blog.naver.com/taesan-mok/224019632154

내 평균 몸무게는 92키로 전후

단, 아침에 아무것도 먹지 않고 측정한데다가(주로 아침에 제일낮음) 평소에도 1~2kg 정도는 왔다갔다 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1kg 정도는 체중감량이 있었다고 보는게 맞지 않을까.

48시간이 지난 시점에도 꼭 먹어야 겠다는 식욕은 없었지만 몇몇가지 몸의 변화가 느껴져서 밥을 먹긴했다. 평소에 먹는거 좋아하는 나 이기에, 안먹겠다고 결심하고 단식을 시작해서 의외로 식욕이 없는 나를 발견하고는 조금 놀랬다.

36시간 단식 첫날 저녁쯤이면 뭔가를 먹게되지 않을까 생각했던 나인데 의외로 잘 참아 냈다? 라기 보단 식욕이 별로 돌지 않았다.

그렇게 36시간이 달성된 어제 저녁시점에도 밥은 따로 먹지 않고 피로감에 그냥 잠들었고 그렇게 오늘 아침이 된것이다.

48시간 시점에도 허기감이 꼭 돌은 것은 아니지만, 먹어야 겠다고 생각한건 피로감 때문이다. 단식중에도 원래처럼 일도 하고 간단한 운동도 하고 있었기에 피로감은 당연히 있었는데.

느껴지는 회복속도가 더딤 그리고 피로감이 더 하다는게 느껴졌다. 원래도 앉아 있다 일어설때 어지러움증이 조금 있는 편인데, 오늘 아침에는 정도가 조금더 심한 것 같았다.

애초에 단식을 길게할 필요도 없었던 참이라, 그냥 아침부터 간단히 먹기시작했다. 많이 먹거나 무리하게 먹으면 안된다하던데. 그냥 원래 먹던 아침식단 처럼 먹었다. 밥한공기, 반찬, 국, 후식(요거트)하나

이런 경험으로 앞으로 주 하루 24시간 단식에 격주로 36시간 단식정도는 꾸준히 해보면서 컨디션 보는건 어떨까 싶다.

기대했던 자가포식에 의한 독소정화? 이것은 내가 실지로 느낄 순 없는 것이고, 집중력향상을 말하던데. 24시간 시점부터, 인지범위가 살짝 줄어들어서 하나에 집중할 수 밖에 없는게 아닌가 싶은 집중도 향상이 있었다.

뭔가 또렸해진다기보다는 인식범위가 줄어드니 인식된 하나에 집중할 수 밖에 없는 느낌이랄까? 마치 시험전날 밤새면 오히려 집중되는 느낌이랄까?

결론은 하루정도의 단식으로 딱히 변화나 큰 느낌점은 없었지만 확실히 단식중에 몸에 가벼움 정도는 느끼지는 것에다가 식욕도 의외로 잘 참아진다는 점에서 주간에 하루정도 24시간 단식은 충분히 해볼만한겠다고 느꼈다.

출처: https://blog.naver.com/taesan-mok/224021030062

Author: naverbloge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