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시스템
예전에는 환불이나 반품이 엄청
어려웠던 것 같아요 그리고
판매자들이 이상한 사람들 많아서
물건 이상하거 보내거나 짤로도
도는 그림을 보내는 사기꾼들도 있었는데요
지금도 아에 없다고는 할 수 없지만
마크 붙은 제품이나 어느정도 후기가
쌓인 제품이라면 믿고 사도
될 정도로 많이 발전했어요
거기에다가 이제는 국내 전용
배송제품들도 생겨서 5~7일 이면
받아볼 수 있는 배송시스템도 생겼잖아요?
그리고 생각해보면 이제 환불이나
반품예약 할 때 상담원들도 한
글로도 대응해줘서 편해졌어요
물론 판매자하고 이야기 해야
할 때는 구글번역으로 영어로
대화하긴 해야 하지만 이외에는
거의 국내쇼핑몰 이용하는 것 만큼
편리하게 바꼈어요
최근에는 네이버, 토스, 카카오페이 같은
간편결제도 들어갔어 결제도
원클릭이긴 한데, 간편결제는
원화 수수료 따로 붙는거 아시죠?
저는 해외결제 visa 저장해두고
쓸 때만 열어서 결제하고 닫는 방법으로
써요 예전에는 왠지 깨름칙 해서
아에 지워두고 쓸 때만 입력하곤 했는데
이젠 그정도는 아니 겠지만 그래도
해외결제 막아두었다가
쓸 때만 쓰는 방법 써보세요!
주문취소후 쿠폰은?
주문취소방법
여튼 오늘은 주문취소 방법이랑
환불 방법 한번 알아볼 텐데요.
최근들어서는 환불이나
반품을 할 일이 잘 없었어서 자주하진
않지만 예전에는 물건상태가
안 좋거나 부서진 경우도 있어서
간간히 반품 취소를 했어요.
그리고 주문을 잘 못 넣었거나
옵션 장난질 때문에 주문을
급히 취소 해야 할 경우가 있잖아요?
주문 취소 방법은 우선 두가지가 있어요
결제완료직후, 판매자가 주문승인 직후 인데요
결제 완료 바로 직후라면 취소가 쉬워요!
[ 내주문 바로가기 링크 ] =
https://s.click.aliexpress.com/e/_DDIpNUr
내주문 클릭하시고
주문상세를 클릭하면 [ 결제 취소 ]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을 거에요!
바로 클릭하면 되는데 돈은 카드사에
따라서 바로 들어오진 않고
3~7일 정도 후에
다시 들어오는 텀이 있긴해요
두번째는 이미 주문승인했을때,
판매자가 주문 확인했다고
버튼을 눌렀을 땐데요
요즘은 자동으로 처리를
해서 바로바로 결제 직후에
넘어가는 경우가 많아요!
이럴 때는 바로 판매자랑
채팅을 해야 해요!
구글번역 쓰셔도 되고
직접 영어로 하셔도 되고요!
마찬가지로 주문상세를
눌러 들어가면 판매자 이름 옆에 작게
[ 판매자에게 연락하기 ] 가 있어요
이 버튼을 눌러서 취소요청을 하시면
대부분의 판매자는 발송전이라면
취소를 잘해주는데 간 혹 악질
판매자가 이미 발송 했다며
허위 송장을 주는 경우가 있는데요!
누가봐도 발송 안하고 구라치는 것 같다?
그럼 아래 방법을 해야 합니다!!
환불 및 고객센터 요청
환불이나 판매자에게 트러블이
있을때 이용해야 하는
고객센터에요
우선 고개센터 주소입니다 :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 : https://s.click.aliexpress.com/e/_DcxoSzz
링크 하단에 가면 지금 채팅이라는
란 보이시죠?
요즘은 한글로도 채팅가능하니
부담없이 이용해보세요 일단 환불이
바로 가능한 경우에는 그냥
버튼눌러서 처리하는게 좋겠죠?
내 주문 -> 주문상세로 들어가서
반품 / 환불을 요청하면됩니다.
만약 이게 판매자의 잘못이
명확하고 별이상이 없으면 전액
혹은 일부가 취소 처리가 되어
끝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다툼의
여지도 있고 판매자가 안해준다고
하면 바로 채팅으로 처리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요 .
이럴 땐 적극적으로
위 알리익스프레스 공식 고객센터로
이용하시는게 좋은데요.
요즘은 워낙 구매건수도
많고 해서 그런지 대응이
빠릿하진 않지만 대부분
잘 해결 되는 경우도 많고
반품이 아에 어렵다면 금액 일부
반환같은걸로 제안하기도 하거든요 ..
잘해결되는게 좋겠지만 간간히
판매자가 딴지걸고 넘어지는
경우도 있어서 완벽하게
100% 해결되진 않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알리에서는
가급적이면 너무 비싼 제품은
안사는게 맞다고 봐요..
결국 해외직구이니까
아무리 편해도 나몰라라 하고
나와버리면 고객센터도
해결을 다해주진 않거든요!
그래도 하는데까진 해봐야죠 🙂
고객센터 적극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