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배송취소 대응하기
알리익스프레스 하다보면
이런 일 저런 일 많은데
판매자 하고 트러블이
생길 때 제일 황당하거든요
우리나라 기준에 안 맞는 처리를 하는
경우가 있기도 하고
막무가내로 주문 취소나 배송 취소를
하는 경우가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조금 까다롭지만
잘하면 보상을 받을 수도 있기도 하거든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두 가지 상황이 있어요
내가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취소하는 경우
판매자가 주문 확인을 한 상황에서는
내가 바로 취소를 할 수가 없거든요..
그러면 발송되기 전에
배송 취소를 요청해 볼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판매자가 이미 배송을 했다고
해버리면 취소가 안될 수는 있어요.
그래도 배송 송장이 입력되기 전에
빠르게 배송 취소를 하려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내 정보로
가시고 다음에 내 주문을
보면 오른쪽 위에
상세 주문 내역이 있을 거예요
그곳에서 주문 취소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다면
지금이라도 배송 취소를 요청 할 수 있거든요
버튼을 눌러서 사유를 입력하면 되는데
영어로 해주면 제일 좋을 것 같은데
안되면 한글이라도 적어서
메시지를 보내면 판매자가 보고
취소를 해 줄 거예요
만약에 판매자가 취소를 안 해주고
배송 송장도 입력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에 바로 문의하세요
고객센터는 한글로도 상담할 수 있으니까
부담 없이 그때그때 상담받아 보세요
저는 대부분은 판매전에
배송전 이라면, 판매자가 취소를
해주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그냥 막무가내 막무가내 보냈다고
하는 경우도 많아요 그럴 때는
고객센터에서 어필해보세요
판매자가 일방적으로 취소했을때
그 다음은 판매자가 막무가내로
배송 취소를 한 경우일 텐데요
위에서의 사례는 나의 잘못도
조금 있을 수 있으니까.
보상을 받긴 좀 어려운데
일반적인 배송 취소의 경우에는
보상을 받을 수도 있어요
비록 작지만 이런 방법이 있거든요
저처럼 이런 메시지를 보내오는
경우가 있어요
가격이 변했으니까
돈을 더 내라 아니면
배송비가 따로 있으니까
돈을 더 내라는 경우가 있거든요
이미 결제를 했는데 이런 메시지가 오면
만약에 구매해도 되겠다는 금액이라면
결제를 해도 되지만
만약에 받기 싫으면 가만히 놨둬도 돼요
그러면 발송 시간 안에 발송이
되지 않으면 보상을
받을 수가 있거든요
대부분은 1달러 쿠폰을 주기도 하는데
만약에 급하지 않은 분들은
취소 버튼을 누르지 마시고
기다렸다가 배송 취소가 되면은
그때 한번 받아보세요
그다음은 일방적으로 배송 취소를 하는
경우가 있거든요 이럴때는
고객센터에 요청을 해서
내가 받고 싶은 물건인데 배송 취소를
상대방이 일방적으로 했다라고
어필을 하면 간간히 쿠폰을 줄을 때가
있더라고요 아쉬운 대로 그거라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데 그냥 배송 취소
그대로 납둬버리면 아무것도 안되니까
고객센터에서 바로 요청해서 받아보세요